JTP-KBSI, 제주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JTP-KBSI, 제주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9.0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암해수 활용 해양바이오 활용 기술 개발 등 사업 추진키로
 

제주테크노파크(JTP) 용암해수산업화지원센터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 제주센터가 지난 8일 제주 해양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용암해수를 활용한 해양바이오 활용 기술 개발, 연구개발 장비의 공동 활용, 해양바이오 관련 지역 현안문제 해결 연구 등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KBSI 제주센터는 지난 2008년 문을 연 이후 제주 아열대 생물자원과 해양바이오 관련 기초 및 응용연구, 대학 및 연구기관에 대한 장비 및 연구개발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 JTP 용암해수산업화지원센터는 용암해수를 활용한 순환형 양식 시스템과 해양 미세조류 배양 연구를 수행해 왔다.

김병호 JTP 센터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용암해수와 해양바이오 산업을 접목함으로써 용암해수 자원의 고부가가치화는 물론 산업적 활용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피력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여인규 소장도 “이번 협약은 해양바이오 및 용암해수 산업화를 위한 기초 및 응용 연구 분야의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와 함께 해양바이오 관련 기업들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과 기술 지원으로 제주 해양바이오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