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성공사관학교, '인성지도사 자격 과정' 개설
제주성공사관학교, '인성지도사 자격 과정' 개설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5.09.08 08: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성공사관학교(이사장 이상숙)는 5~6일 양일간에 걸쳐 도내 시민과 강사로 활동 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제주시 화북동에 있는 ‘제주박물문화원’ 강당에서 '인성지도사 1급 자격 과정' 강좌를 열었다.

▲ 김혜란 강사는 "우리 선조들의 예을 바탕으로 한 예절과 인성 교육"을 강조했다.

이상숙 제주성공사관학교 이사장은 첫 강의에서 “인성교육에서 활용할 웃음이란 내면의 기쁨을 밖으로 표현하는 것이 웃음이다.”며 참여형 강의를 했다.

이어 김혜란 강사는 “우리 선조들의 예을 바탕으로 한 예절과 인성교육을 우리는 배우고 실천 하여야 참된 인간이 된다.”며 강조했다.

▲ 제주대 신용인 교수는 헌법에 표현된 인간의 존엄을 구현하는 인성에 대해 강의했다.

특별강사로 초빙된 신용인(제주대학교 로스쿨) 교수는 헌법에 표현된 인간의 존엄을 구현하는 주체적이고 공동체적인 인간을 바탕으로 인성에 대해 강의 했다.

▲ 서필환 성공사관학교 교장은 인성교육에 따른 강의 기법 등을 강조했다.

이어 서필환 성공사관학교 교장은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그 사람을 바꾸는 것은 인성교육이다.” 라고 강조하면서 인성강사의 자질과 자세에 대해 열띤 강연과 시범강의를 거쳐 코칭과 교육생들의 평가를 통해 특별상은 실버인성교육강사 박성종 씨, 대상은 현정희 제주콩산업  홍보이사가 수상을 받는 등 시험평가, 시범강의로 알찬 프로그램을 이틀간 펼쳤다.

▲ 첫날 수업을 마치고 성공하겠다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했다.
 

지난 7월 21일 ‘인성교육진흥법’이 실시됨에 따라 (사)제주성공사관학교가 주관해 개설한 ‘인성지도사1급’ 과정은 한국상담협회의 교육프로그램에 의해 16시간 이상 소정의 교육이수자에게 시험을 거쳐 자격 발급이 이뤄졌는데 이번에 20명이 합격하고 수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필환 2016-01-01 03:53:47
기사내용이 정확하고 자세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