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시 마을복지회관 유지보수 사업 “만족도 높아”
제주시 마을복지회관 유지보수 사업 “만족도 높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5.08.2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2015년 마을복지회관 유지보수 사업’운영 만족도 조사결과 ‘만족 90.4%’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마을회관 유지보수 사업 내실화와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도비 2억8000만원을 들여 마을회관 유지보수 사업을 추진했던 마을회 42곳를 대상으로 했다.

이 조사는 지난 8월1~17일 사업홍보, 사업비 지원시기, 사업비 지원액, 환경개선 결과, 공무원 업무전문성 등 7개 항목을 설문했다.

만족도 조사결과는 만족 90.4% , 보통 8.6% , 불만족 1%였다.

조사항목별 만족도는 ‘사업비 지원액’을 제외한 4개 항목(사업홍보, 사업비 지원시기, 환경개선 결과, 공무원 업무전문성) 모두 만족도 90.4%를 웃도는 높은 만족도를 보여 우수항목으로 조사됐다.

‘사업비 지원액’항목은 만족도 76.2%로 낮은 항목으로 집계됐다.

사업비 지원액이 가장 만족도가 낮은 항목으로 조사된 건, 기타 주민의견에 ‘자부담율 하향조정 및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 제시돼 사업비 지원 때 자부담이 만족도 저하의 주된 원인으로 분석됐다.

김남윤 제주시자치행정과장은“이번 만족도 조사결과를 읍면동에 널리 알리고, 앞으로 마을회관 유지보수 사업 추진 기초자료로 활용함으로써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