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함께 지켜요!” 곶자왈 북콘서트 8월 29일 개최
“함께 지켜요!” 곶자왈 북콘서트 8월 29일 개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8.2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곶자왈사람들 주최, 한라도서관 시청각실 오후 2시부터
 

<제주, 곶자왈> 출판을 기념하고 곶자왈 매입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북콘서트가 오는 29일 오후 2시 한라도서관에서 열린다.

(사)곶자왈사람들(상임대표 김효철)이 주최하는 이날 콘서트는 1부 ‘제주, 곶자왈 출판기념회’와 2부 ‘곶자왈 북콘서트'로 나눠 진행된다.

곶자왈북콘서트는 제주인터넷신문기자협회장인 좌용철 제주의소리 기자의 사회로 진행되며 <제주. 곶자왈>의 저자인 김효철 곶자왈사람들 상임대표, 송시태 박사와 함께 전재경 자연환경국민신탁 이사장이 참여해 ‘곶자왈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곶자왈북콘서트는 이번 책 소개와 함께 곶자왈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주제로 참가자들과 곶자왈에 보전 방안에 대해서도 교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곶자왈사람들은 지난해 곶자왈 국민신탁 1호 매입을 위한 기금 모금 캠페인을 펼쳤으며 3000여만원을 모금해 1차로 곶자왈 매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제주, 곶자왈> 책 판매 수익금과 북콘서트 수익금 전액도 곶자왈 국민신탁 2호 매입을 위한 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효철 상임대표는 “곶자왈 보전을 위해 10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것만이 아니라 제주의 미래 가치로서 곶자왈을 지켜나가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공유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4일부터 오는 9월4일까지 곶자왈을 지키는 데 범국민적인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다음 희망해’의 모금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4700여명이 십시일반으로 참여해 목표액의 72%인 360여만원이 모금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