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교총, ‘1일 왕따 교사 구하기’ 자임 했나
제주교총, ‘1일 왕따 교사 구하기’ 자임 했나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5.07.30 11:1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에 학부모 비판 글…학부모들 ‘사실 아니다’며 처벌 요구
제주교총, 조사결과에 불만 갖고 교육당국에 면담 요구하기도

‘1일 왕따’와 관련, 교육당국은 자체진상조사위원회를 가동해 해당 교사에 대해 전출 또는 징계를 시키라는 의견을 달았다.

그러나 사건은 잠잠해지지 않고 있다. 잠잠해지던 이 사건을 제주교총에서 오히려 불을 지르고 있다.

제주교총은 SNS를 통해 피해 학부모를 자극시키는 글을 올리는가 하면, 제주대측에 항의성 전화를 하는 등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제주교총의 태도에 당황한 피해 학부모들은 SNS상에서의 허위 글을 싣지 말라며, 관련 공문을 직접 제주교총에 전달하기도 했다.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린 피해 학부모들은 제주교총에 전달한 공문에서 “제주교총 직원이 SNS를 통해 왜곡된 보도를 하면서 학부모를 마치 마녀사냥꾼으로 취급하고 있다”고 분개했다.

학부모들은 공문을 통해 “제주교총 직원의 SNS는 허위보도로 가득하다. 이는 명백한 명예훼손이며, 학부모를 두 번 죽이는 행위로 제주교총의 행태를 묵과할 수 없다”고 제시했다.

학부모들은 공문에서 제주교총에 해당 직원을 처벌해 줄 것을 요청한 상태이다.

특히 제주교총은 외부 입김을 통해 교육당국을 압박하려 한다는 인상도 주고 있다.

교육당국 관계자는 “자체진상조사위원회 결과에 대해 불만들이 있다. (교총에서) 지난 월요일부터 계속 전화를 하고 있다. 과장을 만나겠다며 요구를 하고 있다. 서울에서 로스쿨 변호사를 데려올테니 면담을 하겠다고 하고 있다. 그러나 허락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제주교총은 불만 섞인 항의성 전화를 하지 않았다는 해명이다. 어떤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과정을 물은 것이라고 한다.

피해 학부모들은 “제주교총 직원이 오늘 아침에도 SNS에 글을 올렸다. 제주교총이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 해당 교사에 대해 전출 또는 징계를 하라고 한 것은 그만큼 문제가 심각하다는 뜻 아니겠나. 그것도 외부 조사도 아니고 자체진상조사위원회의 결과라면 얼마나 1일 왕따가 심각한지 알 것 아닌가”라고 하소연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당하르방 2015-07-31 19:45:26
3살 버릇 80까지 간다는데, 호랑이 같은 제자 무서워서 어린싹 바로 잡아 주려는 선생이 앞으로는 없겠어요. 교육시간에 말 안 듣고 수업에 지장을 주면 '침묵'하라고 한 것은 교사가 당연한 체벌인 것인데, 저는 학교 다닐때 매도 신나게 맞으면서도 뭐라 말 못했는데. 세상 가만 있는데 인간이 나약하게 변해 가는 구려, 참으로 선생 못 해 먹겠네요. 학부모가 학교가서 선생질 해야 학생들이 말 잘 들을 것인가? 앞날이 걱정 되네요.
"학교 가면 무조건 선생님 말 잘 들어라" 가정에서 시켜 교권을 인정하고 지켜 줘야 하는데, 학부모 무서워서, 학생 무서워서 위축되는 선생님들
참으로 불쌍하오.

교육도 문제 2015-07-30 14:37:49
정말 자신들 밖에 모르는 처리네요.
본인들이 그리 당햇어도 저럴까요.
자기만 아니면 된다는 사고 버리고
왕따 선생은 교육자로서는 그만해야 돼요~~~

나도 제주도민 2015-07-30 13:32:12
제가 보기에는 이 일이 아주 큰일이고, 심각한 일이며, 매우 분노를 느끼는 일로 여겨지는데
해당 선생님이나 해당직에 근무하시는 몇몇분들은 "그럴 수도 있지, 이 만한 일 갖고 선생님을 관둘 필요있나"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해당 선생님이나 교육당국... 정말 실망이 큽니다. 화가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