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31 (목)
제주도의회 예결특위, 결산심사 및 추경 심사 돌입
제주도의회 예결특위, 결산심사 및 추경 심사 돌입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7.16 15: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27일까지 … 이경용 위원장 “신규·증액 사업 심사 강화”
이경용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위 위원장

지난해 결산심사와 제주도 및 제주도교육청의 추경예산 심사를 위한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경용) 회의가 17일부터 시작된다.

도의회 예산결산특위 일정을 보면 2014 회계연도의 제주도 결산심사가 17일과 20일 이틀간에 걸쳐 진행되며 21일에는 도교육청에 대한 결산심사가 이어진다.

또 추경예산 심사 일정은 22일 행정자치위 및 보건복지안전위, 행정시 소관 부서를 대상으로 심사를 한 뒤 23일에는 환경도시위, 문화관광스포츠위, 농수축경제위 소관 부서에 대한 심사가 진행된다.

이어 24일에는 도청과 행정시 소관부서 추경 예산에 대한 계수 조정 작업을 하고, 마지막날인 27일에는 도교육청의 제1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한다.

이경용 예결특위 위원장은 우선 결산심사에 대해 “예산 집행의 타당성 여부를 심사함으로써 재정 운영에 대한 사후통제를 통해 2016년도 예산 편성과 집행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결산 승인의 의의가 있다”면서 각 상임위별로 쟁점이 됐던 불용액, 순세계 잉여금 증가 등에대한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건전한 재정 운영 기조의 틀의 구축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또 추경예산안 심사와 관련해서는 “의회에 주어진 의결권의 권한과 원칙을 준수하면서 심도 있게 심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이 위원장은 “추경에 반영된 신규 사업과 증액 사업, 명시이월 사업 등에 대한 심사를 강화하고 불요불급한 예산, 유사 중복사업, 낭비성 예산을 찾아내 취약계층 보호 등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첫 도교육청의 추경예산안 심사에 대해서도 그는 “제주 미래의 인재 육성을 위한 학교 교육의 질 향상과 교육격차 해소를 비롯해 추경예산이 법령 및 조례에 근거를 두고 예산을 편성하고 있는지 심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예결특위 위원 명단.

△위원장=이경용(환경도시위)

△부위원장=이상봉(행정자치위)

△위원=강익자(보건복지안전위) 고충홍(문화관광스포츠위) 고태민(환경도시위) 김영보(행정자치위) 김영보(행정자치위) 김용범(문화관광스포츠위) 부공남(교육위) 위성곤(농수축경제위) 유진의(보건복지안전위) 허창옥(농수축경제위) 현우범(환경도시위) 홍경희(교육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사철 2015-07-17 00:40:07
도의회 -도민의 대변 기구로서 이번 만큼은 아주 철저히 예산심사를 해야만
도청 공무원들 좀 정신 차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