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고혈압및 당뇨병 예방 위한 식단전시회
고혈압및 당뇨병 예방 위한 식단전시회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10.2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보건소, 식습관 전시회 27일 여성문화센터서

현대사회 식품의 다양화로 인해 식생활습관이 변화로 웰빙식품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식습관 교정을 위한 식단전시회가 열렸다.

남부보건소는 고혈압ㆍ당뇨예방을 위해 27일 여성문화센터에서 지역 주민 250여명을 대상으로 고혈압및 당뇨예방을 위한 식습관 교정 식단전시회 행사를 펼쳤다. 
 

이번 전시회에는 황인주 영양학박사가 특별강연으로 고혈압 예방 식이요법인 저염식 실제식단외 23종과 당뇨예방 식이요법으로 저칼로리 실제식단 27종 등을 소개했다.

또 소금, 설탕, 기름량 알기 등 홍보 패널 등 20점, 고혈압ㆍ당뇨예방 식사요법의 원칙을 실생활에서 활용가능한 홍보책자 등 19점, 체지방분석검사, 개인의 영양상태도를 판정하여 처방하는 서비스도 실시했다.

아울러 시식코너운영으로 영양상의 불균형과 잘못된 식생활습관이 건강문제로 나타나고 있어 이에 대한 올바른 영양정보와 건강한 식생활습관 교정 기회를 제공했다.
 
남부본거소는 고혈압과 당뇨예방에 맞는 저염식 및 열량의 식단을 전시하고 처방, 알맞은 식단 지정과 직접 시식함으로써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이해를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