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칼린과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응원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칼린과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응원
  • 미디어제주
  • 승인 2015.07.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선수들이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응원에 나선다.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대사 박칼린과 한국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선수들은 7일 오전 11시 광주 국제양궁장에서 예정된 남자 컴파운드 단체전 결승전을 관람한다. 

박칼린 홍보대사는 2014년 인천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개·폐회식 총감독을 맡은 바 있으며, 현재는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어 이번 경기를 관람하게 됐다. 

박칼린 홍보대사는 "작년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총감독을 맡아 장애인 선수들의 도전정신을 가까이서 보면서 나도 한층 성장할 수 있었다"며 "그때의 주역들과 다시 함께 광주 유니버시아드를 응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문화체육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경기 관람은, 지난 6월부터 이천훈련원에서 훈련하고 있는 장애인양궁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인양궁 국가대표 선수들이 경기력을 높여, 내년 리우장애인올림픽대회에서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도록 문체부도 힘을 다해 돕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양궁은 2012 런던 패럴림픽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를 획득하는 등 든든한 효자종목 역할을 했으며, 2014 인천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는 금메달 1개, 은메달 4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며 우리나라가 종합 2위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