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49 (금)
“제주를 문화 예술의 섬으로 조성하려면?”
“제주를 문화 예술의 섬으로 조성하려면?”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7.06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발전연구원, 7일 오후 3시 제23회 제주미래포럼 개최

제주를 ‘문화 예술의 섬’으로 조성하기 위한 과제를 모색하기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제주발전연구원(원장 강기춘)은 7일 오후 3시 제주도 중소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제23회 제주미래포럼을 개최, ‘제주 문화예술의 섬’ 조성 가능성을 다각도로 점검하고 제주 문화예술의 섬 조성의 기본 방향과 과제를 모색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모두 6명이 발표자로 나선다.

정정숙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의 ‘정부의 문화예술 정책 방향’에 대한 발표에 이어 김해곤 섬아트문화연구소 소장이 해외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예술의 섬 조성 방안’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 이명희 동서대 교수는 국내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예술의 섬 조성 방안’ 주제발표를 하고 김수열 시인은 ‘예술인의 역할’을 중심으로 문화예술의 섬 조성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이중환 도 문화관광스포츠국장은 문화예술의 섬 조성을 위한 행정의 역할에 대한 발표를, 문순덕 제주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연구 방향과 방법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발표가 끝나면 도 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수열 시인이 좌장을 맡아 발표자 5명이 모두 함께 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