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07 (목)
제주도 이전 기업 보조금 목적에 맞게 쓰고 있나
제주도 이전 기업 보조금 목적에 맞게 쓰고 있나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5.07.0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이전기업 57개 대상 애로사항 및 사후관리 지도
보조금 받은 17개 기업에 대해서는 의무 위반사항도 점검

제주도에 이전한 기업을 대상으로 메르스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달말까지 57개 이전기업을 대상으로, 메르스 사태와 관련한 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애로사항을 듣고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가 5일 밝혔다.

대상 기업은 지난 2004년 이후 제주도로 옮긴 57개 기업이다. 이 가운데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대상 기업은 17개, 보조금 지원없이 제주도로 옮긴 기업은 40곳이다.

보조금 지원기업에 대해서는 해당 사업장 사업영위와 사업계획서상 고용유지, 사업장 임대 등을 점검하고, 이전 중인 사업장에 대해서는 추진상황 점검과 사업장 안전관리에 대해 지도할 계획이다.

보조금 미지원 기업은 사업영위 상황, 제품생산 및 판매, 투자·고용현황 등에 대한 확인과 현황정리를 하게 된다.

제주도는 방문 결과 보완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조치하고, 불합리한 제도는 중앙에 제도개선 건의를 할 계획이다.

또한 보조금 수령기업이 의무를 위반한 사항이 나올 경우 재발방지 대책도 마련하기로 했다. 보조금을 받은 기업은 사후관리기간 동안 해당 사업장에서 사업영위와 사업계획서상의 고용을 유지해야 한다. 이밖에도 사업장의 매각, 임대 또는 다른 용도로 사용하면 안된다. 아울러 보조금으로 취득한 토지, 건물, 시설장비를 양도·교환하거나 대여, 담보 제공 등을 해서도 안된다.

제주도는 이와 함께 이전상담에서부터 기업 이전절차, 보조금 지원, 정산 및 사후관리 등 단계별 중점관리 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시스템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