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9:34 (금)
건협, 면역력 체크 특화검진 실시
건협, 면역력 체크 특화검진 실시
  • 한국건강관리협회
  • 승인 2015.06.2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질환 검사와 폐렴구균 예방접종으로 구성
면역력 저하 시기인 50세 이상 성인에게 권장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지부 건강증진의원(원장 구정서, 이하 건협)는 최근 메르스(MERS)가 꾸준히 확산되는 가운데 본인의 면역력과 혹시 모를 질병에 대해 확인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면역력 체크 특화검진’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당뇨, 간질환, 신장질환 등의 만성질환 검사와 메르스 합병증인 폐렴을 예방할 수 있는 폐렴구균 접종으로 구성된 특화검진으로, 면역력이 저하되는 시기인 50세 이상 성인에게 주로 권장된다.

검사종목은 △기초검사 △소변검사 △혈액질환검사 △간기능검사 △당뇨검사 △신장기능검사 △흉부방사선검사 △상복부초음파검사 △폐CT △폐렴구균접종등으로 구성돼 있다.

건협 구정서원장은 “대부분의 질병은 초기에는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조기발견하기 어렵다”며, “이번 메르스 사태를 계기로 그동안 미뤄왔던 본인의 건강 상태도 확인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백신도 접종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건협은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종합검진, 국민건강보험공단검진(일반건강검진, 국가암 조기검진, 생애전환기, 영유아검진), 맞춤형검진(특화검진)등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폐렴구균, 대상포진, 자궁경부암, AB형 간염 등 예방접종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