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10대 제주도의회 2기 예결특위 위원장은 누구?
제10대 제주도의회 2기 예결특위 위원장은 누구?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6.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결특위 13명 명단 확정 … 고태민·이경용 의원 중 한 명이 맡게 될 듯
제10대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고태민 의원(왼쪽)과 이경용 의원 중 한 명이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제10대 제주도의회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19일 오후 제주도의회 제33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13명으로 구성된 예결특위 위원 선임의 건이 상정돼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들 중 새누리당 소속 의원은 고충홍, 고태민, 김영보, 유진의, 이경용, 홍경희 의원 등 6명이며 새정치민주연합 소속도 강익자, 김용범, 위성곤, 이상봉, 현우범 의원 등 5명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무소속 허창옥 의원과 부공남 교육의원까지 모두 13명이다.

이들 가운데 당초 새누리당 내부적으로 2기 예결특위 위원장을 지역구 초선 의원 중에서 맡기로 한 것으로 비춰 보면 고태민 의원과 이경용 의원 중 한 명이 차기 예결특위 위원장을 맡게 될 전망이다.

새롭게 구성되는 예결특위는 이달말 또는 다음달 초 첫 회의를 열고 예결특위 위원장을 선출, 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본회의 직후 확인 결과 이들 2명 의원들 중 이경용 의원이 차기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17일 행정자치위 회의에서 진통 끝에 대폭 수정 통과된 의회사무처 직원 추천 등에 관한 조례안은 이날 본회의에서 재석의원 35명 중 찬성 27명, 반대 4명, 기권 4명으로 가결 처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