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를 깨워라!” ‘2015 테크플러스’ 한달여 앞으로
“제주를 깨워라!” ‘2015 테크플러스’ 한달여 앞으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6.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 신개념 지식융합 콘서트 오는 7월 10일 개최

세상을 바꿀만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확산시키는 신개념 지식융합콘서트 테크플러스(tech+)제주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2009년 서울에서 시작된 테크플러스는 2012년 부산, 2013년 제주에서 열린 바 있다. 제주에서는 올해 들어 3번째 개최되는 신개념지식콘서트다. 제주는 지역에서 유일하게 2회 이상 개최된 곳이기도 하다.

오는 7월10일 제주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2015 테크플러스 제주'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원장 김일환),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기술인문융합창작소, 제주의소리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氣韻生動(기운생동), 제주를 깨우다'를 주제로 산학연 전문가, 업계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여한다.

‘기운생동’은 중국 회화(繪畵)의 작풍(作風)에서 최고 이상으로 삼았던 말이며, 뛰어난 예술품을 의미한다.

참석자들은 기운생동을 주제로 기품 있는 제주의 문화와 삶 그리고 새로움의 조화로운 공존을 통해 도시에 창조적 생명령을 불어 넣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게 되며,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과 신개념 퍼포먼스, 토크쇼 등을 통해 제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진단하고 아이디어를 나눈다.

주요 연사로는 청년 비정규직의 현실을 보여준 tvN 드라마 ‘미생’의 프로듀서를 맡은 김원석 CJ E&M PD와 <3D 프린터의 모든 것>의 저자 허제 N15대표, 괴짜 건축가로 불리는 문훈건축발전소의 문훈 대표와 초지향성 스피커 기술로 세계최초 지능형 해적방어 시스템을 구현한 제영호 제이디솔루션 대표가 나선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도 연사로 나서 ‘제주도의 미래비전’ 구상을 밝힐 예정이다. 국악축전 창작국악경연대회 금상을 수상한 5인조 국악밴드 ‘소리아밴드’의 사전공연도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사전 등록해야 한다. 등록은 온라인(http://goo.gl/forms/inYVyB8Sxv)을 통해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