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고객편의를 최우선 하는 제주관광공사 온라인면세점
고객편의를 최우선 하는 제주관광공사 온라인면세점
  • 미디어제주
  • 승인 2015.06.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제주관광공사 면세사업단 이효은
제주관광공사 면세사업단 이효은

첨단 ICT(정보통신기술) 발전 속에서 인터넷과 모바일 등 온라인 쇼핑시장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특히, ‘내 손안의 쇼핑’, 모바일 쇼핑시장은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매우 매력적인 공간으로, 앞으로 급성장할 시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러한 시대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서비스를 한층 배가하고자 온라인(www.jejudfs.com)과 모바일 면세점에 간편결제시스템인 카카오페이 결제시스템을 지난 6월3일부터 시범 도입, 운영에 들어갔다.

카카오페이 결제시스템은 전 국민의 스마트폰 이용자중 97%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기존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프로세스를 활용, 모든 카드사 결제를 지원하는 모바일 간편결제시스템이다.

특히 신용카드사의 별도 앱 설치 및 ISP 설치 등 복잡한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차세대 모바일 결제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인터넷 및 모바일면세점을 이용하는 구매고객은 별도의 인증단계를 거치지 않고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3일부터 시행된 테스트를 거쳐 정식 오픈 일부터 카카오페이 쿠폰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는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1층에 입점한 중문 지정면세점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자 지난 2013년 2∼3월 인터넷면세점과 모바일면세점을 연이어 개점, 운영을 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중문 면세점과 온라인/모바일면세점, 그리고 성산포항 면세점의 수익은 제주관광 진흥을 위한 공공의 이익을 위해 활용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앞으로 카카오페이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터넷 및 모바일면세점을 통해 매력적인 면세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제주에서 국내 다른 지역으로 국내선을 통해 공항과 항만 등으로 이동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면세쇼핑의 재미. 제주관광공사가 전하는 특별한 면세쇼핑은 온라인과 모바일면세점이 제공하는 간편결제시스템으로 더 특별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