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4:17 (목)
제주에 시설격리중인 관광객 부친 메르스 확진 판정
제주에 시설격리중인 관광객 부친 메르스 확진 판정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6.0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스 관리대책본부, 잠복기간인 18일까지 격리 입원조치키로
메르스 제주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제주공항에 설치돼 운영되고 있는 발열감시시스템.

제주에서 시설 격리중인 30대 여성 관광객의 부친이 7일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제주도 메르스 관리대책본부는 7일 시설 격리중인 관광객의 부친이 이날 2차 검사 결과 양성반응 판정이 나와 확진 환자로 결정됐다는 사실을 타시도에 있는 모 보건소로부터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메르스 관리대책본부는 이날 오후 10시 시설격리중인 이들 관광객 2명의 가검물을 채취, 보건환경연구원에 2차 검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지난 6일 1차 검사 때는 2명 모두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부친이 확진 환자로 결정된 A씨(31)의 경우 밀접 접촉자에 해당하는 만큼 2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이 나오더라도 메르스 잠복기간인 오는 18일까지 격리 입원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A씨와 함께 제주로 여행을 온 친구 B씨도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현재 시설격리중인 상태로, 7일 밤 2차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메르스 관리대책본부는 메르스 의심환자가 발생할 경우 원활한 이송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전담 119 구급대를 운영하기로 했다. 전담 119 구급대는 보건소의 환자 이송체계를 2차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7일 오후 3시 현재까지 제주 지역 메르스 모니터링 대상자는 모두 10명으로, 이들 중 관광객 2명이 시설격리중이고 자가격리는 한 명도 없는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