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27 (금)
창업가 대상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석세스 코칭
창업가 대상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석세스 코칭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5.06.0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제주 창업보육센터 등 9개 기관 공동 진행
 

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병호)와 창업보육센터 제주지역협의회(회장 현창해)는 제주 창업가를 대상으로 ‘제3차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및 석세스 코칭’을 6월5일 실시했다.

2014년부터 시작되어 3회째인 이 행사는 중진공 제주지역본부, 창업보육센터 제주지역협의회, 제주대·국제대·관광대·한라대 등 도내 4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서귀포시, 제주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제주테크노파크 1인창조기업비지니스센터 등 9개 기관이 공동 협력해 진행됐다.

창업기업가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신상품 기획과 광고의 모든 것’이란 주제로 석세스 코칭 2시간을 포함하여 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각 유통업계 현직 MD(상품기획자), 대학교수, 중소기업 지원기관 관계자들로 구성돼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

김병호 중진공제주지역본부장은 “중소기업들이 신상품을 개발할 때 상품의 트랜드와 네이밍, 가격결정 등 마케팅 기획단계를 먼저 거친 후 이를 바탕으로 한 제품이 나와야만 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는 제품이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2014년 ‘홈쇼핑, 백화점, 할인마트,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온라인 해외마케팅’에 대한 강의와 코칭에 이어 세 번째로 기획된 자리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