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어르신들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세상
어르신들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세상
  • 미디어제주
  • 승인 2015.05.2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강은숙 제주도청 존샘봉사회장
강은숙 제주도청 존샘봉사회장

2015년 5월 23일은 제주도청 존샘봉사회 창단 8주년 생일이다.

  제주도청 소속 공직자들로 구성된 존샘봉사회는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작은 친절을 모아 큰 행복을 드리는 이웃사랑 실천의 건강한 사회를 지향하고, 봉사 활동을 통한 현장의 경험을 행정서비스에 접목하여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제주사회 조성을 목적으로 2007년 5월23일 첫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존샘봉사회는 창단 이래 '작은 정성으로 키우는 행복제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나이도, 직급도, 부서도 모두 다르지만 존샘 좋은 88명의 회원들이 매주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아가의집, 제주요양원, 미타요양원 등의 사회복지시설 노력봉사 활동은 물론, 고추장 및 김장김치 등의 건강한 먹거리 제공, 영화상영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국제스포츠대회 지원 등 260회, 4,168명의 회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오는 23일은 존샘봉사회 8주년을 맞아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라는 주제로 『어르신들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세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년 창단일을 기념해 운영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혼자사는 노인 60여명을   모시고, 친환경 비누 만들기, 민요공연과 함께하는 어울림마당, 정성가득 담은 맛있는 밥상 운영으로 훈훈한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수건, 설탕, 식용유 등 20여가지 생필품을 각60개씩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골고루 장을 볼 수 있도록 무료장터를 운영한다.

  언제나 자식들에게 사랑을 주기만 했던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가 되고, 어르신들에게는 위로와 행복을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존샘봉사회는 작지만 꾸준하며 자상하고 섬세한 샘의 마음을 제주도민들과 함께 나누어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제주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