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4:09 (화)
부부 사랑을 위한 매일 15초 부부 운동
부부 사랑을 위한 매일 15초 부부 운동
  • 허찬란
  • 승인 2015.05.21 14:3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구 생명위원회 칼럼] 허찬란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

5월 21일은 부부의 날이다. 가정의 달을 뜻하는 5월의 5, 둘이 아니라 하나를 뜻하는 2와 1을 합쳐서 나온 수가 21, 곧 5월 21일이 부부의 날이다. 필자는 5월 21일 부부의 날 강연 준비를 하다 번개처럼 한 가지 생각을 떠올렸다. 남편과 아내가 하루에 15초만 투자하면 15년 아니 그 이상을 행복하게 살 수 있겠는데 하고 짜낸 것이다.

하루 중,
입을 맞춘다
눈을 맞춘다
숨 고르기를 한다
포옹 한다
기도한다

일. 금술 좋은 부부 사이에도 시간이 지날수록 애정 행위가 줄어든다. 부부관계는 물론 이거니와 스킨십이 줄고 그런 상태가 지속되면 상대의 몸에 무디어지게 된다. 하지만 1초의 볼 키스일지언정 번개처럼 연애시절로 돌아갈 수 있다.

이. 침묵도 대화라고 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으면 몸이 닿지 않아도 심장이 뛰고 좋은 기운이 상승한다. 말로 하는 대화만큼 감정을 나누는 대화도 소중하다. 단 2초 동안의 눈 맞춤이 하루 중 어느 순간에 발생한다면 아름다운 관광지를 매일 보는 것과 같다.

삼. 부부는 정으로 산다는 말이 있다. 남편은 힘들 때 아내를 생각하며 “내가 이 사람과도 사는데 세상에 못할 일이 어딧겠나” 하고 아내는 “내가 이것도 사람 만들었는데 세상에 못할 일이 어딧겠나!” 하는 우스갯소리가 생각난다. 아무리 화가 나도 딱 3초만 숨을 고르자.

사. 우주의 소리와 심장의 소리는 같다. 그래서 가장 아름다운 운율은 아기 심장 박동소리이다. 부부가 서로의 심장을 맞대고 그 뛰는 소리를 느낄 때 부부는 삶과 생명의 경이로움, 우주 속으로 들어간다.

오.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라 바램이었어”라는 가사가 있듯이 부부의 만남은 바램, 운명, 곧 신비다. 신비를 풀어가는 길은 딱 하나, 바로 기도다. 내가 종교를 가지고 있든 아니든, 나의 남편, 아내, 자녀를 위해 5초만 기도하자. 지켜주시라고 청하자.
 

일...일 초라도 입을 맞추자
이...이 초라도 눈을 마주치자
삼...삼 초라도 숨 고르기를 하자 (소리 지르기 전에 ①초 ②초 ③초)
사...사 초라도 포옹 하자
오...오 초라도 기도하자 (①하느님 ② 1초 쉬고 ③내 남편/아내/아이를 ④지켜 ⑤주세요)

모든 부부가 15초만 쏟아 부으면 매일 금슬 좋은 부부로 새로 태어나리라 믿는다.

 

▲ 허찬란 신부 <미디어제주>

<프로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
천주교제주교구 가정사목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십오초의 사랑 2017-03-12 08:54:06
십오초의 위력이 이렇게 큰 것인데도
하루 십오초를 못 쓰는 사람이 있으니.....
불행한 사람들이 많아요
백록담에 바람도 십오초는 감사하다며 왔다 가는데....

십오초의 사랑 2017-03-12 08:53:13
십오초의 위력이 이렇게 큰 것인데도
하루 십오초를 못 쓰는 사람이 있으니.....
불행한 사람들이 많아요
백록담에 바람도 십오초는 감사하다며 왔다 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