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3:21 (금)
장기 미착공·미준공 호텔 및 콘도 “이번엔 취소될까?”
장기 미착공·미준공 호텔 및 콘도 “이번엔 취소될까?”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5.15 11:3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상반기 내 청문절차 등 거쳐 사업계획 승인 취소키로
평화로 인근에 장기간 공사가 중단된 채 흉물로 방치돼 있는 제주아일랜드호텔 공사 현장. /사진=다음로드뷰

제주도가 사업 승인을 받아놓고 공사에 착수하지 않고 있거나 착공 후 장기간 미준공 상태로 있는 관광숙박업 사업계획 승인 취소 절차에 들어가기로 했다.

15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관광진흥법 제32조에 따라 사업 승인을 받은 날부터 2년 이내에 착공을 하지 않거나 착공 후 5년 이내 준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승인을 취소할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

대상 사업장은 모두 27곳으로 미착공 사업장이 12곳, 공사 중단 등으로 장기간 미준공인 사업장이 15곳이다.

공사가 중단된 대상 사업장 중에는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는 퍼시픽랜드 호텔과 평화로에 인접해 흉물로 방치돼 있는 아일랜드관광호텔 등도 포함돼 있다.

장기간 공사가 중단된 상태인 중문관광단지 내 퍼시픽랜드호텔.

취소 대상 사업장에 대해서는 1차적으로 현장 조사가 완료된 상태다. 이에 제주도는 상반기 중으로 의견 청취 및 청문 절차를 거쳐 착공 의사가 없거나 공사 완료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업계획 승인을 취소하기로 했다.

특히 적정한 관광숙박시설 공급을 위해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주차장 설치 기준 등을 완화받아 놓고 기간 내에 공사 착수를 하지 않은 사업장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라 곧바로 사업계획 승인을 취소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찐개찐 2015-05-16 11:10:18
그런 것도 같네요 ㅋㅋ

노형동민 2015-05-16 10:46:05
드림타워도 장기방치 숙박시설 아닌가요?
그건 언제 취소되나요? 그것도 취재해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