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검찰 "수사발표 사진촬영은 안된다!"
검찰 "수사발표 사진촬영은 안된다!"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10.19 11:3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사건과 관련, 검찰이 오늘 오후 2시 공식 발표키로 한 가운데 방송 카메라와 녹음기, 사진촬영 등을 배제한 채 수사결과를 밝히겠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사건을 수사중인 제주지검 황인정 차장검사는 19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늘 오후 2시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 사건에 대해 공식 발표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기존 입장과는 달리 방송 카메라 및 사진 촬영 등은 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그동안 검찰은 계속되는 수사결과 발표 지연에 수사결과 발표만은 모든 방송사를 모아 공식적으로 갖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혀 왔었다.

이에 대해 황 차장검사는 "제주지검의 방침이 바뀌었다. 나중에(오후 2시)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설명하겠다"고 해명했다.

주변 기자들 사이에서는 "누차 공식적인 발표를 하겠다고 밝혀왔던 검찰이 이제와서 입장을 바꾼 것에 대해 이해할 수 없다"며 "이래서야 검찰을 신뢰하고 믿을 수 있겠냐"고 말했다.

또 "그렇다면 평소 기자간담회에서 밝히는 내용과 무엇이 다르냐"며 "차라리 공식 브리핑 장소가 아니라 차장검사실에서 수사결과를 발표하는 것이 좋지 않느냐"며 비아냥거리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ㄴㄴㄴ 2006-10-19 12:02:25
취재를 못하게 한다니.....요즘 한미FTA다 국정감사다 시끌시끌한데 얼렁뚱땅 넘어갈려하는 건 아닌지.... 권력의 의한 사전제약없는 언론의 자유가 절실!!

제주 2006-10-19 11:44:55
제주지검 방침은 수시로 바뀌나 보네.... 공식적인 발표에 카메라 들이댄다고 모 달라질꺼라두 있수. 떳떳하게 합시다. 이랬다 저랬다 하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