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확 바뀐’ 제주도의회 정례조회, 토론 방식 시스템 도입
‘확 바뀐’ 제주도의회 정례조회, 토론 방식 시스템 도입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5.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 의정정책회의도 부서별 단조로운 월간 행사 위주 업무보고 탈피
4일 오전 열린 제주도의회 직원 정례조회에서 도의회 내 기타 동호회 ‘반올림’ 회원들이 흥겨운 기타 연주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제주도의회의 직원 정례조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

제주도의회는 4일 정례 조회를 열고 기존 경직된 회의 분위기에서 벗어나 직원들의 끼를 발산하소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의는 도의회 내 기타 동호회 모임인 ‘반올림’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연주 솜씨로 분위기를 달구기도 했다.

구성지 의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이 더욱 느껴지는 5월인 만큼 그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회사와 가정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해 새롭게 바라보는 시간을 꼭 가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도의회도 내부 소통 시스템 강화를 통해 공유와 토론의 회의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매월 열리는 직원 정례조회도 직원 중심의 공유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회의 방식을 확 바꿨다.

직원 정례조회뿐만 아니라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 열리는 월간 의정정책회의도 그동안 부서별 단조로운 월간 행사 위주의 업무보고와 이에 따른 일방적인 업무지시로 이뤄지던 회의 내용을 개선, 의정 현안에 대한 부서간 공유와 토론이 이뤄지도록 변화를 줬다.

우선 부서별 행사 나열식 보고사항을 배제하고 현안사항 중심의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한 후 회의 참가자 모두가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 등을 통해 정책대안을 마련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부서별로 여러 장에 걸쳐 제출해오던 보고 자료도 A4용지 1장으로 제한, 현안사항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4일 열린 제주도의회 정례 직원조회 모습.
구성지 제주도의회 의장이 4일 열린 정례 직원조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4일 열린 제주도의회 정례 직원조회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