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남부보건소, 체험교육통한 청소년 금연교육
남부보건소, 체험교육통한 청소년 금연교육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10.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남부보건소는 제주관광해양고등학교 흡연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으로 오는 폐해와 관련해 16일 제주한라대학교에서 '청소년 금연교실'을 운영했다.

이번에 실시한 교육은 19일 까지 4일간열렸으며 제주한라대학교 현인숙 교수와 김수진 교수가 초청강연을 했다.

남부보건소는 금연교실을 통해 흡연 피해 및 금연의 필요성을 비롯해 인체 내에 일산화탄소가 얼마나 존재하고 있는지에 대한 측정하는 체험, 금연 침 시술로 금연하는 의지 체험, 니코틴의 유해성 실험을 위해 금붕어 치사실험, 금연을 위한 전략적인 단계 톤론 등을 교육했다.

마지막 날에 금연교육 결과에 대한 설문을 실시해 이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 흡연예방에 반영할 계획이다.
 
남부보건소는 아울러 금연교육을 받는 학생들에게 금연 노트를 배부하여 나의 건강체크, 니코틴 의존도 검사, 금단증상, 금단증상의 완화법, 금연 선택하는 법, 금연을 준비하는 단계, 나의 어떤 형의 흡연에 속하는가  등의 설문을 통해 생동감 있는 금연교실을 운영했다.

또 흡연 유형별 금연법, 금연시 주의할 식품 등 다양한 금연방법 등도 설문에 제시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금연에 대한 금연 의지력을 길러주고,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금연교실을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