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노루생태공원 성산읍 수산리 궁대악 일대 부지에 조성
노루생태공원 성산읍 수산리 궁대악 일대 부지에 조성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4.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2단계 조성사업 다음달 초 착공
 

노루를 활용한 자연생태공원이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 궁대악 일대 부지에 조성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국비 15억원과 지방비 15억원 등 30억원을 들여 노루테마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2단계 사업을 다음달 초 착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농경지 피해 지역에 서식하는 노루를 활용한 테마공원으로, 지역 주민 소득과 연계한 생태관광지 육성과 노루의 종 보전을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조성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8억원을 투입, 경계 울타리 5.1㎞를 설치하고 배수로 정비와 함께 사철나무, 송악 등 노루가 좋아하는 먹이를 중심으로 재배 지역을 조성한 바 있다.

올해는 173㎡ 규모의 관리 안내소와 물새, 산새, 맹금류를 관찰할 수 있는 조류 관찰시설 3동, 주차장, 탐방로, 야외 학습장 등을 조성하는 데 12억원이 투입된다.

도 관계자는 “내년까지 조경 및 일부 미비한 시설을 보완하고 환경부 생물자원보전시설로 등록한 후 2017년부터 생태공원을 개장, 관광객 및 도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생태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