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21 (목)
편의점 CU(씨유),“재해 도서지역 구호품 지원 나선다”
편의점 CU(씨유),“재해 도서지역 구호품 지원 나선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5.04.23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GF리테일, 23일 ‘제주도 재해구호물품 제막식’ 가져
BGF제주물류센터 김영록 대표, 전국재해구호협회 박영진 사무총장, 국민안전처 이성호 차관,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 CU제주하귀점 문순희 점주 (첫번째줄 왼쪽 세번째부터)

라이프 인프라기업 BGF리테일이 국민안전처,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제주도 재해구호물품 제막식’을 23일 BGF제주물류센터에서 가졌다.

BGF리테일은 지난 1월, 국민안전처, 재해구호협회와 협력해 재난·재해 예방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구호활동을 펼치는 ‘재난 예방 및 구호에 대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제막식은 제주도내 긴급 재난·재해가 생길 때 이재민들에게 제공될 재해구호물품 500세트를 마련하고 모의 긴급출동 훈련까지 함께 진행했다.

재난·재해가 생기면 ‘CU(씨유)’ 개별 점포들도 입지적 특성을 이용해 재해구호물품 지원처로서 몫을 하게 된다.

도서 지역에서 재난·재해가 생기면, 해당 지역에 자리한 ‘CU(씨유)’가 점포 재고 상황에 맞게 즉석밥, 컵라면, 생수, 휴지 등 주요 생필품들을 정부·유관부서를 통해 이재민들에게 지원해주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그 동안 지리적 한계로 재난구호 사각지대였던 도서 지역도, ‘CU(씨유)’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을 선제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신속하고 효과적인 구호에 나설 수 있게 된다.

지역에서 즉시 자체적인 구호가 가능해 육지로부터 수송되는 구호품을 며칠씩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BGF제주물류센터 김영록 대표, 전국재해구호협회 박영진 사무총장, 원희룡 제주도지사, 국민안전처 이성호 차관,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 CU제주하귀점 문순희 점주 (왼쪽부터)

이날 행사는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 원희룡 제주도지사, 박영진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제주 CU가맹점주 등이 참여했다.

앞으로 재난이 생기면 내륙 지역에선 전국에 있는 21개 물류거점을 활용, 재해구호물품을 조기에 제공하게 된다.

이동형 편의점 ‘트랜스포머’도 해당 재난·재해 지역에 파견, 중장기적인 상황에 대비해 구호품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박재구 사장은 “전국 최대 네트워크인 편의점 인프라를 활용한 재해구호 체계를 갖춤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한다”며 “BGF리테일은 라이프 인프라 기업으로서 진정성과 실효성 있는 ‘BGF브릿지’ 활동을 통해 기업시민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전국 ‘CU(씨유)’ 매장에 설치돼 있는 TV와 계산대 모니터를 통해 긴급재난 상황에 대한 안내와 재난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용 컨텐츠를 송출하고 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