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지역사회 복지 증진 “민 · 관 협력 우리가 함께”
지역사회 복지 증진 “민 · 관 협력 우리가 함께”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5.04.2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9개 실무분과 사업 추진
허용 변호사 강의 '아동인권에서 바라 본 아동보호 실천'

제주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김병립, 전영록)는 지난 3월 한 달동안 실무 분과별 사업공모를 통해 4개 분야 사업을 선정, 추진하고 있다.

올해 실무분과별 선정사업을 보면 △아동보육분과는 아동 인권보호 법률 워크숍 ‘아동인권에서 바라본 아동 보호 실천’ △자활고용분과는 ‘자활사업 홍보’ △기획총괄분과는 제주시 복지마음 방송국 ‘복지몸국’ △지역사회복지분과는 행복한 복지 공동체 회복을 위한 ‘오늘부터 괸당’사업 등을 선정, 추진한다.

아동보육분과는 지난 4월 21일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강당에서 아동인권보호 법률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아동복지관련 종사자 100여명에게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허용 변호사를 초청, ‘아동인권에서 바라본 아동보호 실천’이란 주제로 사례를 듣고, 현장에서 겪는 궁금증을 해결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협의체는 협치연계통합서비스 지원의 3가지 주요기능을 통해 △수요자 중심 통합적 서비스 제공 △복지시책 개발·건의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서비스 연계조정 등 역할을 수행하는 공공민간 협력기구이다.

아동보육분과를 비롯한 9개 실무분과 127명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