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31 (목)
김태환 지사 수사결과 발표 '초읽기'
김태환 지사 수사결과 발표 '초읽기'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10.18 13:5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검,공무원 선거개입의혹 관련 19일 발표 유력
김 지사 기소내용 수위에 '촉각'...관련자 8명도 전원기소

지난 5.31 지방선거 과정에서 불거졌던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 사건이 내일(10월19일) 최종 발표된다.

이로써 6개월여에 걸친 수사 끝에 검찰이 수사결과 발표가 임박함에 따라 제주도내 정가는 물론 도민 사회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당초 검찰은 이번 주중으로 김태환 제주도지사를 기소하겠다고 밝혔으나, 이번 주가 19일과 20일만을 남겨둔 상황이어서 발표가 또다시 미뤄지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돌았다.

그러나 오는 20일 제주에서 국회 2개 상임위원회의 국정감사가 있고, 다음주에는 한미 FTA 제4차협상 제주회의가 열리는 만큼 검찰의 수사발표는 시기적으로 19일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이와 관련, 검찰도 국정감사와 한.미 FTA 제주 개최를 앞둔 상황까지 모든 상황을 고려해 적절한 날짜를 정하겠다고 밝혔다.

검찰 주변에서는 이미 오전에 발표할 것인지, 오후에 발표할 것인지만 정하지 못했을 뿐 19일 발표를 기정사실화하고 있다.

이번 검찰의 수사발표에서는 김태환 지사를 비롯해 관련공무원 7명, 민간인 1명 등 총 9명의 기소가 확실시된다.

그 중에서도 김태환 지사의 기소내용의 수위와 공무원들의 혐의 내용, 압수한 선거기획문건의 내용이 무엇인지가 최대 관심사다.

일각에서는 김 지사의 공소내용이 TV토론회 준비와 관련한 사전선거운동 등에 국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도 하다.

그러나 또다른 일각에서는 그동안 검찰이 누누히 '또다른 팩트가 있다'고 얘기해 왔던 점을 들어, 새로운 사실이 적시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런 전망도 내놓고 있다.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 내용에 따라 그동안 숱한 궁금증을 야기했던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에 대한 실체가 곧 드러날 것으로 보이면서 제주사회에 적지않은 파장이 예상된다.

온갖 추측과 설이 난무한 이번 사건에 대해 검찰이 어떻게 마침표를 찍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06-10-18 17:38:48
이사람들 구속기소한다고 다시 이런 일이 안일어나겠습니까만은 이런 잘못된 것부터 엄중하고 냉정하게 하나씩 처리해 나간다면 폐단이 차츰 사라지지 않겠습니까.

빽 없는 가족 2006-10-18 15:28:00
이번기회에 관련자를 모두 제주공직에서 퇴출하지않을때에는 또다시 이런일이
계속반복적으로 일었남.

평생 빽없이 지내는 그런 공무원들도 이 참에 좀 생각을 ,,,,

김@@ 2006-10-18 15:06:53
질질 끌더니 드뎌 내일이면 김지사 공무원선거개입관련 사건의 종지부를 찍는 겁니까?! 검찰이든 도지사든 도민들이 냉정하게 지켜보고 있음을 명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