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망국의 지름길, 한미 FTA 중단하라!"
"망국의 지름길, 한미 FTA 중단하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10.18 10:56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FTA저지 범국본-도민운동본부, 18일 공동 기자회견
"평화시위 원칙 지킬 것...집회 자유 보장하라"

제주에서 개최되는 한미 FTA 4차 협상을 5일여 앞두고 한미 FTA 반대 단체들이 제주협상 대응 계획을 내놓고 본격적인 행보를 이어가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미 FTA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와 범국민운동본부는 18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서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망국의 지름길인 한미 FTA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경찰은 평화적 집회의 자유를 보장하라"며 "경찰은 위헌적이고 위법한 집회방해조치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주권자인 우리 국민들은 우리나라의 경제주권을 송두리째 내팽개치는 한미 FTA 협상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계엄령도 아닌데 1만 병력 파견 웬말...국민의 기본권 멋대로 유린"

이들은 "4차 협상 앞두고 노무현 정부의 태도는 오히려 여론을 왜곡하려는 시도를 하려하고 있다"고 전제한 뒤 "계엄령이 발동한 것도 아닌데 유래를 찾을 수 없는 1만명의 병력파견 등을 통해 공안 분위기를 조성하며 국민의 기본권도 멋대로 유린하고 있다"고 강도높게 비난했다.

또 "경찰은 있지도 않는 '폭력'을 예단하며 예비범죄자 취급하고 있으며 헌법이 보장한 집회의 자유를 심각하게 말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들은 "김태환 제주도정까지 나서 폭력시위를 운운하고 있다"며 "심지어는 검찰까지 나서 대책회의다 뭐다 하며 4차 협상의 본질을 외면하고 여론의 화살을 돌리려고 시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폭력시위 생각도 않는다. 맨 몸으로 국민들에게 알리겠다"
 
그러면서 "우리는 단 한 번도 폭력시위를 목표로 하지 않았으며 폭력으로 해결할 생각도 없었다"며 "맨 몸으로라도 한미 FTA 협상의 얼마나 잘못된 협상인지 왜 즉각 중단돼야 하는지를 한미 FTA 협상단과 국민들에게 똑똑하게 알리려 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한미 FTA 4차협상은 우리 민족의 운명을 갈라놓을지도 모를 매우 중요한 협상"이라며 "연내 타결을 목표로 하는 한미 FTA협상은 이번 제주 협상에서 그 결과가 사실상 판가름 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이들은 "이번 협상에 반대하는 집회에 참가자의 대부분이 전국 각지의 농민들과 제주지역 1차산업 종사자들인 이유도 그만큼 절박하기 때문"이라며 제 한 몸이라고 보태서 망국의 지름길인 한미 FTA 협상을 막아내야 하겠다는 절절한 심정으로 제주로 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끝내 경찰이 폭력운운하며 공권력으로 집회의 자유를 억압하고 정당한 우리들의 요구하저 외면한다면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노무현 정부와 경찰에게 있다"며 "이제 노무현 정부는 잘못된 한미 FTA 협상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 더 이상 말도 안 되는 논리로 국민의 혈세까지 동원해 여론을 호도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들은 4차 협상기간을 전후해 한미 FTA 4차협상 저지를 위한 문화제와 제주도농축수산인대회, 범국민대회, FTA 저지 결의대회, 제주전역 선전전 등을 통해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멀리떠나온도민. 2006-10-23 11:21:20
상상만으로도 끔찍합니다. FTA세상..
나의 꿈이 있을까. 나의 미래가 있을까 싶습니다.
내 고향 제주도에서 망국적인 협상 FTA 협상이 이루어지는데 함께 하지는 못하지만 멀리서나마 함께 하겠습니다.
상세한 소식 하나 하나 전해주시는 미디어제주 너무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발빠르고 정확한 소식 부탁드립니다.

나도 도민 2006-10-18 12:59:14
물론 힘없는 나라에 탓도 있겠지만.... 우리 국민들 한미FTA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한미FTA 협상에 대해 절박한 사람은 거기에 해당하는 당사자들뿐이고 피해도 고스란히 그분들의 몫으로 남는 겁니까? 힘없는 나라라고 탓하기 전에 월드컵에서 보여준 국민성 이런 어러운 상황에서는 어찌들 가만히 있는지 이런게 우리나라 입니다.

도민 2006-10-18 11:56:14
협상이라함은 어떤 목적에 부합되는 것을 결정하기위해 의논하는 건데 한미FTA협상을 미국과의 협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힘없는 관료들이 우리의 입장을 제대로 표명이나 할 수 있을지...... 질질 끌려다닐께 눈에 선하고 그 결과에 대해선 최선을 다했고 어쩔 수 없다고 하겠죠. 힘없는 나라의 설움인가요!

독자 2006-10-18 11:45:44
국제적인 협상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협상으로 인하여 우리국민들이 절대적인 피해를 볼께 뻔한데 제주도농민들을 포함한 협상으로 인한 피해자들이 절박함을 호소하려 하는데 나라가 나서서 못할 망정 몇만명되는 경찰을 동원하고 위협감을 조성하는 것은 나라가 자국민을 믿지못하는 처사가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