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27 (금)
제주시 용담1동, 도시재생사업 대상 지역 선정
제주시 용담1동, 도시재생사업 대상 지역 선정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3.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위원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프로젝트’ 첫 사업지역에 포함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프로젝트’의 첫 사업지역으로 제주시 용담1동이 선정됐다.

23일 국회 강창일 의원(새정치민주연합)에 따르면 지역발전위원회와 국토교통부는 지난 1월 사업설명회와 지자체 신청서 접수, 서류 심사 및 전문평가단의 현장 실사 등을 거쳐 제주시 용담1동을 포함한 전국 30개 지구를 대상 지역으로 최종 결정했다.

‘취약지역 개조 프로젝트’는 주거 취약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와 기본 생활수준 보장을 위해 안전·위생 등 긴요한 생활 인프라 확충을 비롯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국비 550억원 규모로 올해부터 새로 추진하는 정부의 지역발전 정책의 대표적 도시재생사업이다.

이번 첫 대상지로 선정된 용담1동 137-27번지 일대는 노후화된 ‘쪽방’ 형태의 주택이 밀집된 지역으로, 소방도로와 상하수도 등 인프라 부족과 안전 문제 등으로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지역발전위와 국토교통부는 다음달부터 대상지역의 생활여건 개선 계획 수립 및 사업에 착수, 2018년 12월까지 4년간 소방도로, 상하수도, 집수리 등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마을공동체 육성과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