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세계 평화의 섬 상징물 건립된다
세계 평화의 섬 상징물 건립된다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10.1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기본계획 수립 거쳐 2008년 본격 착수

제주에 파리 에펠탑, 뉴욕 자유의 여신상처럼 세계평화의 섬을 알리는 상징물이 세워질 예정이다.

제주도는 13일 제주의 위상과 긍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창출시키기 위해 '세계평화의 섬 제주'의 랜드마크 기능인 상징물을 건립키로 했다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상징물 건립 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 용역계약을 최근 제주발전연구원측과 체결해 상징물 건립여건과 현황 조사, 개발 방향 설정과 대상지 분석, 환경성 검토 등 타당성을 검토하고 기본구상안을 도출하기로 했다.

또한 민간투자사업 추진 타당성 여부와 민자투자 대안이 적격한지 여부 등 투자실행 대안도 제시하게 된다.

이와함께 기존 제주시에서 기본계획 수립한 상징타워 건립 사업을 평화 상징물로 변경하는 방안과 파리 에펠탑, 뉴욕 자유의 여신상처럼 세계적인 상징물과 대등한 세계평화의 섬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새로운 상징물을 건립하는 방안 등 다각적으로 검토하게 된다.

제주도는 2007년 2월까지 기본구상과 타당성 조사를 거쳐 기본계획을 수립한 후, 2008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세계평화의 섬' 상징물 건립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