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31 (금)
'자녀에게 물려줄 최고 유산은 형제'
'자녀에게 물려줄 최고 유산은 형제'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10.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보건소 제1회 임산부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개최

날로 감소해 가는 출산율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우려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있었다.
 
남부보건소는 제1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지난 10일 '자녀에게 물려줄 최고의 유산은 형제입니다'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임산부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임신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 임산부 및 예비신부를 대상으로 출산전후 섭생관리 및 산후풍 예방, 한방으로 우리아이 키우기, 임신중 구강관리, 영유아 구강관리 등 모성건강교실을 운영했다.

또한 임산부 구강검진. 혈액검진. 한의학 건강상담 등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자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아빠! 혼자는 싫어요, 엄마! 저도 동생을 갖고 싶어요' 등의 홍보배너를 이용해 가두 캠페인을 벌이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남부보건소는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물려줄 유산은 형제임을 인식시켜 나갈 수 있도록 홍보함을 물론 임산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모성건강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직장에 다니는 임산부 등 건강관리에 필요한 건강상담, 산모검사, 철분제 제공, 각종 출산지원내용 등 토요일을 포함해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