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FTA·수출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FTA·수출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5.02.16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병호)는 ‘2015년 FTA‧수출 컨설팅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FTA원산지와 수출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맞춤형으로 지도‧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FTA컨설팅과 수출컨설팅으로 나눈다. FTA‧수출 연계컨설팅 지원도 할 수 있다.

FTA컨설팅은 FTA 전문가가 FTA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해 생산품목 FTA 원산지판정방법, 원산지증명서 서류작성과 신청을 지원하고, 사후 FTA원산지 검증에 대비한 증빙서류 보관, 인증수출자제도 준비 등 기업별 맞춤형 현장컨설팅을 최대 6일 이내로 지원한다.

수출컨설팅은 중소기업이 수출 때 필요한 계약서 작성과 검토, 관세환급, 국제입찰, 수출통관, 바이어 발굴, 결제, 사후관리 등 수출 전반에 대한 종합(Total) 컨설팅을 최대 3일 이내로 지원한다.

지원한도는 신규상품 수출 등 필요성이 인정되면 컨설팅 지원 횟수를 늘려 최대 3차례까지 같은 컨설팅에 대해 중복지원할 수 있다. 기업 매출액에 따라 업체분담금을 차등 부과한다.

올해는 FTA전문인력을 채용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품목분류, 원산지판정, FTA교육 등을 1년 이내 기간 동안 상시 지원하는 FTA대행컨설팅을 시범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