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잠자고 있는 아버지 불에 태워 숨지게 한 지적장애 아들 징역 15년
잠자고 있는 아버지 불에 태워 숨지게 한 지적장애 아들 징역 15년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5.01.2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을 자고 있던 아버지를 불에 태워 숨지게 한 지적장애 아들이 법원으로부터 중형을 선고받았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김양호 부장판사)는 존속살해, 현주건조물방화치사 혐의로 아들 문모(31·남)씨를 징역 15년과 치료감호에 처한다고 29일 밝혔다.

문씨는 지적장애 3급으로 어린 시절 아버지(55)로부터 장애가 있다는 이유로 잦은 폭행을 당해 평소 아버지에게 앙심을 품어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14년 7월 20일 문씨는 잠을 자고 있던 아버지 방에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붙여 방 전체를 태워 아버지를 유독가스에 의한 중독, 산소결핍에 의한 질식, 화상으로 사망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재판부는 “문씨가 오랜 기간 아버지로부터 정신적, 육체적 학대를 받아오던 중 사건을 저질렀지만 직계존속인 아버지를 살해한 행위는 어떠한 이유로도 합리화 될 수 없는 반사회적, 반인륜적인 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사전에 휘발유를 준비하는 등 범행을 계획했던 점, 범행 수법이 잔혹했던 점 등을 미뤄 엄중한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판시했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