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해병 여성 ROTC 1기 … 후배들에 귀감 되고 싶다”
“해병 여성 ROTC 1기 … 후배들에 귀감 되고 싶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1.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김상아씨, 다음달 여성 최초 해병 ROTC 입단
여성 최초 해병 ROTC로 입단하게 된 제주대 김상아씨.

여성으로서는 최초의 해병 학군사관후보생(ROTC)이 제주대학교에서 배출된다.

제주대학교 해양산업경찰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김상아씨(24)가 그 주인공이다.

제주대는 김상아씨가 다음달 여성 최초로 해병 학군사관후보생(ROTC)으로 입단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주대와 한국해양대에 있는 해병 ROTC는 지금까지 남학생만을 선발해왔으나 지난해 처음 여학생들에게 문호를 개방했다. 인원은 대학당 각 1명씩이다.

김씨는 지난해 6월 해병 ROTC 선발시험에 합격한 후 이달 5일부터 16일까지 실시된 포항 해병대교육단 과정을 수료, 다음달 17일 입단식을 갖게 됐다.

김씨는 “어렸을 때부터 군인이 되는 게 꿈이었다”면서 “서울에서 제주대에 진학한 것도 여성 ROTC가 되기 위해서였다”고 말했다.

앞으로 포부와 관련해서도 그는 “해병 여성 ROTC 1기인 만큼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선배가 되고 싶다”며 “장기복무를 통해 직업 군인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제주대에서는 여학생 3명이 최초로 해군 ROTC에 입단한 바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