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신년사] 우종운 제주지방병무청장
[신년사] 우종운 제주지방병무청장
  • 미디어제주
  • 승인 2015.01.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종운 제주지방병무청장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올해 1월1일부로 제41대 제주지방병무청장에 부임한 우종운입니다.

세계7대자연유산에 빛나는 아름다운 제주에서 도민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지난해 제주지방병무청은 투명하고 공정한 병무행정 구현으로 전국 13개 지방병무청 중 청렴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기관, 16,600여 개 공공기관 중 폭력예방교육 10대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습니다.

올해도 우리 청은 다른 어떤 행정보다도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병무행정은 국민의 권리를 제한하고 의무를 부과하는 규제의 행정이기에 좀 더 멀리, 좀 더 넓게, 좀 더 깊게 살펴 성실하게 병역을 이행한 사람이 존중 받는 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병역의무 이행과 관련한 창조적 혁신과제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지난해 제안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저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병무행정 전문가가 되어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좋은 제도를 많이 발굴하겠습니다.

더불어 병무청과 복무기관, 가정이 함께 하는 ‘트윈트라이앵글 복무관리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제주지역에서 사회복무요원의 사고발생률을 최소화하고 사회복무에 대한 자긍심도 제고하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서 자신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병무청 특별사법경찰의 수사 활동을 강화하여 불법한 병역면탈 시도를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주위에서 보고 들은 각종 병역면탈 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병역면탈 및 병무부조리신고센터(무료전화 080-070-9090 또는 병무청홈페이지)로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직원들과 소통 잘하고 화합하는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일이 즐거워야 고객에게도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올 한해 전 직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병무행정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을미년 새해에도 가내 평안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