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FTA반대 도민을 '예비범죄자' 취급하나"
"FTA반대 도민을 '예비범죄자' 취급하나"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10.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 FTA 도민운동본부, FTA 반대집회 원천봉쇄에 항의성명

한미 FTA 제4차 협상의 제주개최 시기와 맞물려 '한미 FTA 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가 개최하려던 집회가 경찰의 불허통보에 이어 제주지방경찰청이 이에 대한 이의신청에 대해 재차 '기각결정'을 내리자 도민운동본부가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한미 FTA 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는 2일 이와 관련한 성명을 내고 "노무현 정부가 앵무새처럼 이야기하던 합법적이고 평화적 집회와 시위는 그들 스스로에 의해 원천봉쇄됐다"고 강력 비난했다.

도민운동본부는 "정부는 한미 FTA협상을 반대하는 제주도민을 '예비범죄자'로 취급하고 있다"며 "이는 과거 정당성과 민주적 절차가 결여된 군사독재정권이 공권력에 의존해 국민을 짓밟고 정책을 펼치던 때와 너무나 흡사하다"고 성토했다.

또 "노무현 정부는 한미 FTA 협상이 국민과 제주도민의 동의를 얻지 못하자 정책추진의 자신감이 결여된 상태에서 준계엄령 상태에서 경찰력에 의존해 4차 제주협상을 개최하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도민운동본부는 "평화적 의사표현의 자유를 원했던 제주도민의 요구를 외면한 정부의 준계엄령 통제방침은 4차 제주협상 기간 동안 한미 FTA 반대투쟁을 도민운동본부도 경찰도 결코 원하지 않았던 방향으로 진행되게 할 것이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민주주의를 짓밟은 노무현 정부에 있음을 밝힌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