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산자부, 제주대 연 3억원 지원대상 기관 확정
산자부, 제주대 연 3억원 지원대상 기관 확정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9.29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생명과학기술혁신센터, 2006년 `RIC 성과활용사업'에 선정

제주대 생명과학기술혁신센터가 산업자원부로부터 연 3억원 지원대상 기관으로 확정됐다.

제주대에 따르면 생명과학기술혁신센터(소장 생명과학과 김세재)가 수행하는 '기능성바이오첨가제 및 농업.해양 지역기술혁신센터' 사업이 2006년도 지역혁신센터(RIC) 성과활용사업 지원대상으로 최종 확정되어 연 3억원의 사업운영비를 지원받게 됐다.

2001년 7월 1일 산업자원부가 지정한 제주대 TIC는 지난 2006년 6월 30일까지 5개년 동안 청정 1차산물과 지역특산 생물자원을 활용하는 바이오 식품산업을 특화분야로 선정하여 센터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공동연구, 교육훈련, 정보유통, 창업지원, 장비이용 등 5대 사업을 수행해 왔다.

제주대 TIC는 지난달 실시된 전국 TIC 사업 평가에서 연구개발 단계에서 제품생산에 이르는 완벽한 기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한, 작지만 알찬 센터라는 평가를 받아 산업자원부가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RIC 성과활용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얻어내 냈다.

제주대 TIC는 산업자원부가 사업 운영비(3억/년)를 지원하는 RIC 성과활용사업 대상기관으로 확정됨에 따라 지난 5년간 구축한 기업지원 인프라인 식약청 인증 자가품질위탁검사기관, 시험생산실 및 GMP 시설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제주대 TIC는 (재)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제주지역산업진흥사업(바이오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과 긴밀한 연계를 통하여 제주특별자치도의 전략산업인 '건강뷰티 생물 산업'의 한 축인 바이오 식품산업의 고도화를 선도하는 제주대학 내 지역혁신센터로서, 지난달 치러진 지역혁신 지역예선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