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군 관사 강행 행정대집행 예고, 강정마을회와 함께 하겠다”
“군 관사 강행 행정대집행 예고, 강정마을회와 함께 하겠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12.1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사기지범대위 “원 지사, 해군 공사 강행 제대로 막아내겠다고 밝혀야”
제주군사기지 범도민대책위원회가 해군이 군 관사 공사를 강행하기 위한 행정대집행을 예고한 것과 관련, 강정마을회와 직접 행동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해군이 제주해군기지 군 관사 공사 강행을 위해 행정대집행을 예고한 것과 관련, 강정마을회 등이 강력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군사기지 범도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가 강정마을회와 직접 행동에 나설 것임을 천명하고 나섰다.

범대위는 12일 성명을 통해 해군의 행정대집행 예고에 대해 “결국 해군은 갈등과 충돌의 길을 예고했다”면서 “주민 동의, 갈등 해결이라는 그동안의 화려한 수사는 그저 군사작전상 여론을 호도하기 위한 ‘거짓 심리전’ 수준임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특히 범대위는 “주민동의 없이 마을 내 군 관사 추진은 없다던 자신들의 약속을 뒤집은 것도 모자라 평화를 버리고 물리적 충돌을 택한 행위”라며 “행정대집행에 용역까지 동원해 군 관사 공사를 강행하겠다는 것은 80년대 전두환 군사독재 시절 용역깡패를 동원해 철거민들을 내몰았던 것과 다를 바 없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범대위는 원희룡 지사에게 “눈 앞 현실로 다가온 강정마을 한복판의 군 관사 공사 강행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면서 “갈등 해결과 진상 규명 약속을 지켜내고자 한다면 도지사가 앞장서서 해군의 공사 강행을 제대로 막아내겠다고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범대위는 또 “군 관사 건축허가를 내준 당사자는 결국 원희룡 지사가 아니냐”며 “만약 군 관사 공사가 해군의 요구와 의도대로 강행된다면 원 지사가 자신에게도 그 책임이 있음을 명백하게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범대위는 강정마을회가 해군의 행정대집행 예고에 강력 대응 방침을 밝힌 것과 관련, “전국대책회의를 비롯해 강정의 평화를 바라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국가 권력의 폭력적인 행정대집행을 저지하기 위해 평화의 몸짓으로 힘을 모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