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나누면 커지는 ‘나눔 천문학’ 강연 들어요”
“나누면 커지는 ‘나눔 천문학’ 강연 들어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11.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오는 12월12일부터 21일까지 ‘나누면 커지는 2014 나눔 천문학 옴니버스 초청 강연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나눔 천문학’강연은 김상혁 한국천문연구원 박사와 ‘천문학’과 ‘향수’를 접목시킨 한재남 ‘무와에뚜와’대표남 등을 초청해 이뤄진다.

별빛누리공원은 지난해 ‘나눔 천문학’초청강연회가 참여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어 올해에도 이와 같은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강연회에서도 ‘가족과 함께하는 우주여행’, ‘푸른 하늘 은하수’등 온가족이 우주 신비에 대해 알아보고 평소에 느꼈던 궁금증에 대해 질문해보는 자유로운 강연이 이뤄진다.

특히 올해는‘우리 하르방 천문학’이란 생소한 제목으로 옛 우리 문화재가 천문학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많은 도민들에게 오랫동안 천문학이 생활 깊은 곳까지 자리 잡고 있었다는 점을 여실히 보여주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연회 참가는 12월2일 오후7시부터 4일까지 제주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http://star.jejusi.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그밖에 행사 참여문의와 기타 자세한 내용 문의는 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http://star.jejusi.go.kr) 별빛누리소식란 게시물 또는 운영시간(오후2~!10시)안에 유선(☎064-728-8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