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0:21 (목)
제주시 홈페이지,12월1일부터 새 서비스 제공
제주시 홈페이지,12월1일부터 새 서비스 제공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11.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 개편된 제주시홈페이지
 

제주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가 오는 12월1일부터 새롭게 ‘시민과 소통의 공간’으로 개편돼 서비스된다고 제주시가 밝혔다.

이번에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는 초기 화면이 그동안 행정 중심으로 이뤄졌던 것에서 이용자(시민) 중심으로 더 쉽고, 더 빠르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소통 채널 기능을 강화했다.

제주시는 SNS상 트위터와 페이스북 내용이 뉴스피드 형태로 제공 되도록 한 점이 돋보이고 있다.

장애인 웹접근성 마크 획득을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홈페이지를 열어 볼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주요 개편사항을 보면 △제주시 SNS 접속창구와 컨텐츠 공유 기능 확대 △ ‘자연·문화·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 이미지에 걸맞은 참신한 화면구성 △ 시민들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접근할 수 있도록 시민중심 콘텐츠 확대 ·재구성 △ 정부3.0의 공공정보 개방에 따른 공공포털 연계 △ 메뉴별 방문자수를 집계해 시민들이 즐겨 찾는 메뉴의 전면 배치 등이다.

제주시관계자는“제주시 홈페이지는 연간 150만 명이 방문하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홈페이지로써 앞으로도 다양한 눈높이를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계속 발굴,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