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2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3월 6일부터 15일까지
제2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3월 6일부터 15일까지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11.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 17일 내년 일정 발표
김대환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 위원장이 17일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내년도 일정을 발표하고 있다.

제2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 2015)가 내년 3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대환)는 17일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도 대회 일정을 공표했다.

내년 대회는 세계적 제조회사들의 산업전시회와 전문 컨퍼런스는 물론 일반인들도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기차시승회, 대학생창작전기차대회, 팸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내년 엑스포는 올해 참여했던 르노삼성, 기아, BMW, 닛산, 쉐보레 뿐만 아니라 BYD, 우즈롱, 폴라리스, 디트로이트 등 미국, 중국, 일본을 포함 국내외 많은 업체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완성차, 이륜·삼륜차 등 다양한 전기차종과 LG전자, 삼성SDI, 충전인프라업체, 관련 부품업체, 그 외 학술·연구기관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김대환 조직위원장은 “제2회 국제전기자동차 엑스포는 2030년까지 탄소 없는 섬 달성을 위해 전기자동차 테스트베드, 인증사이트, 최적의 충전인프라를 구축하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