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0:53 (목)
제주항공, 국내 항공사 첫 ‘웹 접근성’ 인증
제주항공, 국내 항공사 첫 ‘웹 접근성’ 인증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11.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 메인 화면>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이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홈페이지(www.jejuair.net)의 웹 접근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웹 접근성’은 장애인을 포함한 웹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이용자의 장애유무와 관계없이 사용의 불편함이 없도록 구축된 우수 사이트에 부여된다.

웹 접근성 품질 인증심사는 3단계 과정을 거쳐 엄격하게 진행된다. 1단계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자동평가, 2단계는 22개 웹 접근성 세부평가항목에 대한 전문가 3인의 평가로 진행된다. 특히 마지막 3단계는 3인의 장애인 사용자(전맹, 저시력, 뇌병변)가 직접 평가에 참여한다.

제주항공 홈페이지는 노인 및 저시력자를 위한 이미지 색상대비 기능을 제공하고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접속자를 위해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를 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국적항공사 중 가장 먼저 웹 접근성 인증을 획득했다”면서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든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항공업계 최초의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홈페이지에 있는 인증마크를 갈무리해 페이스북에 올리면 10명을 추첨해 제주항공 모형항공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