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도-도의회 파행 정국 인사청문회 다시 재개될 듯
제주도-도의회 파행 정국 인사청문회 다시 재개될 듯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11.0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의장단 간담회 적격·부적격 명시 여부는 소관 상임위에 맡기기로
제주도의회 의장단 간담회에서 청문회를 재개키로 결정, 제주도 산하 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다시 열리게 될 전망이다.

파행으로 치닫고 있던 제주도 산하 공기업 및 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다시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의회는 3일 오전 구성지 의장과 도의회 부의장 및 각 상임위원장, 의회운영위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청문회를 다시 재개하기로 입장을 정리했다.

이선화 의회운영위 위원장은 이날 오전 도의회 기자실에서 청문회 부분에 대해 간담회에서 결정된 사항을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이에 따라 이성구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임명 강행 이후 도의회의 청문회 보이콧으로 이어지던 청문회 정국은 다시 정상화될 전망이다.

다만 심사경과보고서에 적격, 부적격 여부를 명시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각 상임위에 맡기기로 의견이 모아졌다.

이에 대해 이날 간담회에서는 적격․부적격 여부를 분명히 표시해야 한다는 의견과 명시하지 말자는 의견이 팽팽하게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선화 위원장은 또 이른바 ‘청문회 무용론’이 제기되고 있는 데 대해서도 “의장된 회의에서도 그런 얘기가 제기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주도를 이끌 행정시장과 공공기관장에 대한 도민 알 권리 차원에서 의견이 모아졌다”면서 “특히 선거 공신이라는 이유로 시장이나 기관장에 임명시키는 관행을 벗어나야 한다는 데 공감대가 확실하게 형성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당초 의회운영위 간담회로 열릴 예정이었으나, 구성지 의장이 부의장 및 예산결산특위 위원장을 포함해 여러 가지 얘기를 듣고 싶다는 뜻을 피력하면서 의장단 회의로 열리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