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강정 군 관사 공사 중단 요구 이어져…“건립허가 취소하라”
강정 군 관사 공사 중단 요구 이어져…“건립허가 취소하라”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10.3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진당, “군관사 건립허가는 협치가 아닌 폭거이며, 민주주의 파괴행위”
군 관사 공사장 입구를 막고 있는 주민들과 경찰이 대치하고 있는 모습. /사진=군사기지범대위 제공

강정마을에 주민 동의 없이 강행되고 있는 해군기지 군 관사 건설 추진에 관해 시민단체와 정당의 중단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통합진보당은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마을주민의 동의 없이는 군 관사 건립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만큼 국방부 장관 명의의 불법적인 군 관사 공사 건립허가를 당장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통진당은 “해군은 공사강행을 위해 편법과 불법도 불사하고 있다”며 “환경영향평가나 주민동의를 구하지 않기 위해 사업규모를 줄이는 꼼수를 부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통진당은 “군관사가 마을 안에 건립되는 것은 명백한 제주해군기지의 확장”이라며 “국방부는 꼼수까지 부려가며 해군기지를 확장시키는 군관사 공사를 지금 당장 중단해야한다”고 말했다.

통진당은 “강정마을의 아픔을 치유하고 명예회복을 해주겠다던 원희룡 도지사는 겉으로는 마을주민을 위하는 척하며 뒤로는 주민 동의도 얻지 못한 군 관사 건립허가를 내줬다”면서 “이는 주민들에 대한 명백한 도발이며 협치가 아닌 폭거이고 민주주의 파괴행위”라고 규탄했다.

통진당은 “강정마을에 대한 도발행위와 주민의견을 묵살한 민주주의 파괴행위에 대해 책임지고 사과하라”며 “진심어린 사과가 진행될 때까지 압박투쟁과 군관사건립공사 저지를 위해 투쟁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