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대 이효연 교수, ‘죽교 학술상’ 수상
제주대 이효연 교수, ‘죽교 학술상’ 수상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10.3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효연 교수.

제주대학교 생명공학부 이효연 교수(53)가 한국식물생명공학회에서 주관하는 2014년 ‘죽교(竹郊) 학술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죽교 학술상’은 지난 2011년 타계한 우리나라 식물생명공학 분야 원로인 고 한창열 박사가 후학양성을 위한 학술상 기금을 학회에 기부해 마련됐다. 죽교는 고 한창열 박사의 호(號)다.

이효연 교수는 그동안 한국식물생명공학회 편집위원, 학회부회장, 국제심포지엄 조직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학회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다.

이효연 교수는 제주대에서 교육부가 지원하는 중점연구소 사업인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 소장을 맡아 특성화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학술 분야에서도 SCI급 국제학술지 60여 편을 포함해 12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고, 연구와 관련된 국내·국제·품종 특허를 34개 보유하고 있다.

이효연 교수는 국내 최초로 제초제 저항성 LMO 들잔디를 개발했으며 LMO 들잔디 상용화를 위해 환경위해성 평가 연구를 10년 동안 진행하고 있다.

한편 죽교 학술상 시상식은 오는 11월 31일 한국식물생명공회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되는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에서 열린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