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농협 지원, 다문화가정 한국문화 체험 가을여행
제주농협 지원, 다문화가정 한국문화 체험 가을여행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10.2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가정 40명 2박3일 동안 서울 경복궁, 청와대 등 방문
다문화가정 문화체험

“처음 비행기를 타고 책에서 본 경복궁을 방문한다는 생각에 어제밤 잠을 못 잤어요”

제주농협이 지원하는 다문화가정 한국문화체험 행사에 참가한 김연아(초등학교 4학년)어린이는 24일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덕재)와 하나로마트협의회(회장 김창택 하귀농협 조합장)가 지원하고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올해 처음으로 다문화 가정 한국문화 체험행사를 추진했다.

이에 참여하는 20가정 40명(학생, 학부모)은 10월24~26일 2박3일 일정으로 비행기에 올랐다.

체험단은 탐방 첫날 서울경복궁, 청와대, 용산전쟁기념관, 인천차이나타운 등을, 둘째 날은 남산골 한옥마을, 남산타워, 국립국악원 등을 방문한다.

마지막 날은 용인 민속촌, 수원화성 등 관람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전통문화와 역사를 느끼게 된다.

농협과 교육청은 한국 문화재와 역사의 멋진 풍경 속에서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고궁, 민속촌 등 역사 유적지 중심으로 이번 탐방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다문화가정 서울 체험

임정민 국제가정문화원장은“이번 행사에 가정의 어려운 형편으로 가족과 떨어져 지내고 있는 4가족 딸과 어머니가 함께 참여하고 있어 짧은 기간이지만 문화체험 이상의 가족 사랑을 서로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갖을 수 있는 계기가 돼 무척 보람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제주농협은 이번 다문화가정 한국문화·역사 체험 지원을 위해 제주시농협과 하귀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출연한 공익기금 3000만원을 조성해 지난 10일 제주도교청에 전달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