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도아동보호전문기관, 화북초 대상 아동폭력예방 교육
제주도아동보호전문기관, 화북초 대상 아동폭력예방 교육
  • 윤지은 시민기자
  • 승인 2014.10.2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전성호)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과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의 지원으로 화북초등학교에서 10월 20일부터 4일에 걸쳐 3학년~4학년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90분 동안 CAP(아동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재단 CAP교육은 아동의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위한 아동 임파워먼트(Empowerment)교육으로, 학생들이 이러한 권리를 빼앗겼을 때,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역할극으로 알아보는 교육이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우리가 가진 특별한 권리 3가지는 안전하고, 씩식하고, 자유롭게 였다. 나도 나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역할극으로 실감나게 연기해주셔서 재미있었고, 내가 직접 역할극에 참여를 해서 더욱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 교육을 지켜본 담임교사는 “역할극을 통해 교육하니 학생들이 더욱 집중하고 흥미를 가지고 배웠다. 또한 자신을 대입해보며 실제적으로 자신이 해야 될 행동을 알게 되었다. 낯선이와 거리를 유지하기, 이름 알려주지 않기, CAP고함 지르기 등의 전략을 잘 안게 된 것 같다.”라며 교육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전성호)은 아이들이 권리를 지키고, 스스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을 진행 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 문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712-139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