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박원순 서울시장, 제주하늘버스조합 참여의향서 전달
박원순 서울시장, 제주하늘버스조합 참여의향서 전달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10.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제주명예도민인 박원순 서울시장이 제주하늘버스협동조합 추진모임(대표 임문철 신부)에 제주하늘버스협동조합 참여의향서를 작성하여 전달했다고 16일 조합추진모임이 밝혔다.

참여의향서 제출은 제주하늘버스협동조합이 설립되면 조합원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확인하는 절차이다. 제주하늘버스협동조합 추진모임은 제주도민, 재외제주도민, 화물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10만 명을 목표로 참여의향서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의향서 모집은 도내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인터넷홈페이지(www.jejuskybus.co.kr)을 통해서도 설립의향서를 받고 있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도민 1000여명이 참여의향서를 제출했다.

추진모임은 참여의향서 제출자를 대상으로 매주 월, 수 정기적으로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육과 하늘버스협동조합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을 계획이다.

첫 번째 교육·설명회는 오는 10월20일 오후 7시 추진모임 사무실에서 진행된다.

제주하늘버스협동조합은 올해 법인 설립을 마무리하고 2015년 9월 화물기 취항, 2015년 10월 여객기 취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주하늘버스협동조합 여객운송사업은 조합원들에게 우선예약권을 주고 아주 저렴한 항공요금을 책정, 도민들이 원하는 시간에 부담 없이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자 조합원에겐 저렴한 운송가격으로 안정적으로 항공화물을 운송을 할 수 있도록 화물운송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제주하늘버스협동조합은 제주도민에 의한, 제주도민을 위한, 제주도민의 항공사를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추진하고 있다.

제주도민의 항공이동권 화물운송권 보장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세계최초 협동조합 항공사이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