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안덕면주민자치위, '안덕오름이야기' 소책자 발간
안덕면주민자치위, '안덕오름이야기' 소책자 발간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9.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름 형성 과정, 분포현황 등 소개

생태적 학술적 가치가 뛰어난 오름의 가치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안덕면에서는 '안덕오름이야기'소책자를 발간했다.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용식)는 안덕면 관내 오름에 대해 보전과  훼손 방지를 위해 안덕생태오름동호회를 구성 관광객들에게 올바른 정보제공과 체험 안내를 위한 '안덕오름이야기'소책자를 만들었다.

이번에 발간된 '안덕오름이야기'는 안덕오름동호회의 활동상황, 주민자치센터의 소개, 오름의 형성과정과 원인, 오름분포현황 등에 대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안덕생태오름동호회(회장 강명언)는 지난 3월12일 회원 100명으로 구성,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에 안덕면 관내 오름을 등반해 오름 정보수집 및 안내판 설치사업, 생태오름 보전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 해 오고 있다.

이 소책자는 관내 기관 단체, 각급 기관 단체, 마을리사무소, 안덕생태오름동호회, 관내 학교, 도서관, 안덕면 민원실 등 500부를 배부 및 비치해 오름 홍보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강용식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발간사에서 "일상생활에서의 지친 마음을 오름을 통해  풍요로움과 삶의 활력소를 찾고 오름 아래로 펼쳐진 제주 풍경의 멋을 만끽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 것"을 권유했다.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안덕오름이야기를 통해 오름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오름의 가치와 보전하는데 주민들 스스로 노력하고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