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시농협, 다문화 여성대학 수료식 가져
제주시농협, 다문화 여성대학 수료식 가져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10.1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농협은 지난 10일 다문화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제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 여성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 다문화 여성대학은 결혼 이민여성의 농촌사회 조기정착 지원을 위해 8월22일부터 10월10일까지 모두 17차례 진행됐다. 교육시간은 한국어교육 30시간, 문화· 이해체험 15시간 등 모두 45시간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한국어 교육, 제주역사 배우기, 한국전통음식만들기, 김치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천연화장품만들기, 제주갈옷역사 강의, 천연염색체험, 농산물공판장·재래시장방문 등 다양한 현장 체험과 실습체험으로 이뤄졌다.

제주시농협 부녀회장연합회(회장 양혜숙)는 다문화여성들이 교육받는 동안 아이들을 돌보는 보육도우미 봉사를 했고, 친청어머니처럼 집안 살림, 문화차이에서 오는 어려움 등 마음을 터놓고 대화할 수 있도록 상담도 했다.

양용창 조합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다문화 여성들과 정서적으로 지지할 수 있는 친밀감 조성으로 다문화 여성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