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2014 제주나눔대축제 “나눠서 기쁘다”
2014 제주나눔대축제 “나눠서 기쁘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10.1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2일 제주종합경기장 일원서…도민 등 3천여명 참가
 

나눔문화 활성화와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2014 제주나눔대축제’가 지난 11~12일 제주시 오라동 제주종합경기장 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대한민국 나눔 대축제의 지역행사 일환으로, 제주를 비롯한 9개 시․도시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치환)가 주관했다. 이번 행사엔 원희룡 도지사를 비롯해 구성지 도의회 의장, 제주도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나눔으로 행복한 희망 제주!’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축제는 공감하는 나눔, 참여하는 나눔, 함께하는 나눔, 실천하는 나눔, 노래하는 나눔, 벼룩시장 등 약 60여개의 다양한 나눔을 주제로 한 체험 부스 등을 운영했다.

마림바 연주와 아카펠라 축하공연으로 문을 연 개막식은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기업체 등 유공자 10명에게 표창을 전달했다.

또한 300인분의 ‘나눔 비빔밥 만들기’를 참가자들과 함께 진행했다.

이어 재능나눔 콘서트, 제주유나이티드 팬사인회, 책 나눔 등 다양한 무대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이틀째는 나눔행사로 ‘우리가족 나눔버거 만들기’을 진행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과 함께 음식나눔을 실천했다.

다음은 나눔대축제 유공자 명단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박선희(선도자기공방갤러리 대표) △강숙임(제주원광요양원) △김형훈(미디어제주 편집국장) △강금자(직업재활시설 어울림터) △KT제주IT서포터즈팀(KT제주지역본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랭귀지프랜드 외국어교육봉사단

▲제주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초롱이가족 △김성현(제주영상문화연구원) △문신기(작가)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